[데일리엔뉴스 이종성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 40분부터 5시까지 연꽃테마파크에서 가족 참여형 체험행사 ‘곤충 잡고(GO), 연근 캐고(GO)’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연꽃테마파크에 서식하는 곤충을 관찰하며 생태적 역할을 배우고, 지역 특산물인 연근을 직접 수확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자연과 농산물의 가치를 체험하고, 지역 특산품에 대한 이해와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
행사는 ▲곤충 탐험·곤충 관찰·곤충 캘리그래피·밀랍랩 만들기·힐링 오일 만들기 등 곤충 프로그램과 ▲연근 캐기·연 음식 체험·연꽃·연방 꽃다발 만들기 등 연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가족 단위 체험활동과 함께 지역 농산물 판매 부스도 마련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곤충 친화 문화 확산과 곤충 산업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연근 캐기 체험을 통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특산품 홍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9월 25일부터 10월 17일까지 가능하며, 2인 이상 가족 단위 125팀(총 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성인 1만 원, 청소년 이하는 5천 원이다. 신청은 행사 홍보물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김익겸 시흥시농업기술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곤충의 중요성과 연근 등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배우며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