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엔뉴스 이종성 기자] 경기교육도서관이 이달 30일부터 ‘2024 하반기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참가 신청을 받는다.
‘2024 하반기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는 2025학년도 초·중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 1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에서는 학교생활, 독서교육, 자녀교육, 인성교육, 다문화․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교육 등 총 5개 분야에 22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는 초등 13개(다문화 및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강좌 포함)와 중등 9개 강좌를 마련했다.
초등 학부모 대상 강좌는 ▲행복한 학교생활과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하기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핵심 문해력 총정리 ▲내 아이를 위한 진짜 문해력 수업 ▲부모가 1% 바뀌면 아이는 100% 바뀐다 ▲까불까불 놀아야 사랑 에너지가 충전된다 ▲발달이 느린 아이를 위한 성공적인 학교생활 ▲초등학교 첫걸음: 다문화 가정을 위한 입학 준비 등이다.
중등 학부모 대상 강좌는 ▲부모와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독서 이야기 ▲국제바칼로레아(IB) 학부모가 말해주는 국제바칼로레아(IB) 교육 그리고 독서 ▲중1, 평생 독서 습관 만드는 골든타임 ▲아이가 공부에 빠져드는 순간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사춘기 자녀 마음 설명서 ▲행복한 학교생활과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하기 등으로 마련했다.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는 경기교육도서관 10개 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올 상반기부터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학부모와 학생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독서 기반 자녀교육을 제공해 교육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경기교육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상세 내용은 각 강좌를 운영하는 교육도서관 누리집이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