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6 주요업무보고 첫날 온라인 생중계…투명 행정·시민 공유 강화

  • 등록 2026.02.02 16:30:58
크게보기

전략·소통·보건 등 8개 부서 업무계획 실시간 공개
김보라 시장 “부서 협업·정책 완성도 높여 지속가능 도시로”

 

[데일리엔뉴스 이승준 기자] 안성시는 2일 2026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시작하며 시민과의 공유를 강화했다. 시는 업무보고 전 과정을 유튜브로 실시간 송출해 시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 접근성을 크게 확대했다.

 

업무보고는 2일부터 9일까지 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2일 첫날에는 전략기획담당관, 소통협치담당관, 감사법무담당관, 보건위생과, 건강증진과, 노인돌봄과, 자원봉사센터,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등 8개 부서가 올해 핵심 사업을 설명했다. 보고에는 시장·부시장·국소장·부서장·직원 등이 참석했다.

 

올해 보고는 단순한 사업 나열을 넘어 지난해 정책 성과와 보완점, 부서별 핵심 목표를 구체적인 수치로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국정과제와 연계한 신규 사업 발굴과 중·장기 시정 방향도 함께 논의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역경제 선순환 프로젝트 등 신사업 추진 시 부서 간 협업을 한층 강화할 것을 주문하고, 청년 인구정책 체계화, 시정 홍보 전략 구체화, 주민자치회 전면 시행 대비 점검, 청렴도 향상 등을 강조했다.

 

의료 환경과 돌봄 정책과 관련해서도 소아청소년 일요일 진료 공백 최소화, 분만 진료 대책 마련, 고위험군 건강관리 강화,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점검 등을 지시했다.

 

김 시장은 “이번 업무보고는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듣고 이해하는 구조로 바꿨다”며 “각 부서의 계획이 ‘지속 가능한 안성’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연결되고,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드는 변화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에게 시정의 과정을 투명하게 공유하는 만큼 행정 준비와 고민의 깊이를 더욱 키워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3일 행정안전국, 4일 복지교육국, 5일 도시경제국·문화예술사업소, 6일 주거환경국, 9일 농업기술센터 순으로 부서별 업무보고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승준 기자 l680502lee@naver.com
Copyright @데일리엔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데일리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구운로45번길 46(구운동), 101호 등록번호 : 경기,아51594 | 등록일 : 2017년 7월 25일 | 발행인 : 이종성 | 편집인 : 이종성 | 전화번호 : 010-6586-0119 ㅣ e-mail l680502lee@hanmail.net Copyright @데일리엔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