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엔뉴스 이종성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화방조제 자전거도로 정비 완료를 기념해 ‘자전거 라이딩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11월 3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시흥시 구간의 시화방조제 자전거길을 달리는 모습을 20초 이내 영상(인스타그램 릴스·유튜브 숏츠)으로 제작해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영상 게시 시 #시흥시 #시화방조제자전거도로 #시화호자전거도로 #시흥자전거도로 등 지정 해시태그를 포함하고, 전체 공개로 설정해야 한다. 이후 게시물 URL과 인적사항을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수상자는 영상 조회수 순으로 선정되며, 1등 30만 원, 2등 20만 원, 3등 10만 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선착순 10명에게도 3만 원 상당의 상품이 지급된다. 수상 결과는 12월 17일 시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으로 공지된다.
또한 시는 공모전 확산을 위한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연다.
시흥시 공식 SNS 게시물을 공유하거나 리그램하고 지정 해시태그를 포함해 전체 공개로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화방조제 자전거도로는 해안을 따라 달리는 대표적인 힐링 코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이 직접 홍보대사가 되어 시흥의 매력을 널리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