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엔뉴스 이종성 기자] 수원시와 한국PD연합회가 23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수원 관광 활성화 및 2025 PD전국대회 in 수원’ 개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방송 콘텐츠 기반의 관광 홍보 협력과 PD전국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핵심 내용으로 담고 있다.
한국PD연합회는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등 수원의 3대 가을 축제 홍보와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9월 5~6일 개최 예정인 ‘PD전국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행정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PD전국대회에는 지상파·독립 PD 150여 명이 참여해 방송 콘텐츠 트렌드를 공유하고 네트워킹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PD연합회 측은 수원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방송·문화 콘텐츠 활용 가능성 확대에도 기대를 표했다.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김재영 MBC PD협회장, 강윤기 KBS PD협회장, 배정훈 SBS PD협회장, 김지원 EBS PD협회장, 추교진 한국독립PD협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수원에서 촬영되면서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수원의 이야기와 매력이 전국에 더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