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여성리더회, 장다리천 환경정화 봉사활동 및 체육대회...화합과 우의를 다지다

  • 등록 2025.05.13 18:11:35
크게보기

이재준 수원시장, “시민의 자발적 움직임이 수원의 성장 동력” 강조

 

[데일리엔뉴스 이종성 기자] 수원시 여성리더회(총회장 김수민)는 13일 마중공원 잔디광장에서 ‘장다리천 환경정화 봉사활동 및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여성 리더 간의 결속을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황선영 사무총장의 사회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과 한인숙 초대 회장(고문), 김수민 총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재준 시장은 축사에서 “기후위기와 사회 갈등이 심화되는 시대일수록 여성 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수원시의 미래는 시민 스스로가 움직이는 자발성에 달려 있다. 이 자리에 모인 여러분이야말로 수원을 움직이는 힘”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들의 작은 소망들이 모여 거대한 변화가 이뤄진다”며 “수원에서 살아가는 여러분이 자부심을 갖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특히 “고난을 극복한 공동체는 반드시 도약한다. 지금 대한민국이 맞이한 여러 위기도 결국 미래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수원시도 똘똘 뭉쳐서 더 나은 도시로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점심 식사 후 체육대회로 이어졌다. 체육대회에서는 팀별 게임과 협동 활동을 통해 회원 간 친목을 다졌다. 우승팀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됐다. 마지막 시상식을 끝으로 오후 4시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수민 총회장은 개회선언을 통해 “여성리더회는 지역 사회를 더욱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오늘 하루가 화합과 나눔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 리더 한 사람, 한 사람의 실천이 수원을 바꾸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회원들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강조했다.

이종성 기자 l680502lee@hanmail.net
Copyright @데일리엔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데일리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구운로45번길 46(구운동), 101호 등록번호 : 경기,아51594 | 등록일 : 2017년 7월 25일 | 발행인 : 이종성 | 편집인 : 이종성 | 전화번호 : 010-6586-0119 ㅣ e-mail l680502lee@hanmail.net Copyright @데일리엔 Corp. All rights reserved.